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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AI

Webui 확장: Tiled Diffusion 을 이용한 Upscaler - multidiffusion-upscaler-for-automatic1111

설치

인스톨 완료 후 재시작하고 다시 만납시다.

사용법

text2img로 hires.fix 1.25배만 주고 뽑는다.

까만 화면이 나온다.

오늘은 vladmandic님의 webui 버전으로 돌려보는데 그림이 생성이 안된다.

아무래도 nvidia의 cuda에 최적화되어 있다 보니 당연한 현상이다.

코렙은 다 좋은데 시작시 오래 걸리는 것과 중간에 끊길 때가 많아서 학습용 돌릴 때 말고는 접해지지가 않네요.

 

https://github.com/vladmandic/automatic

 

--no-half 는 생성 시 간이 늦어져서 최대한 옵션 안주려고 빼고,

체크된 두가지 옵션만 주고 다시 한번 뽑아 보겠습니다.

제 글은 꼭 주제를 정하고 적다 보면 삼천포로 빠지는 경향이 있지만,

그게 또 제글만의 묘미라고 생각하고 봐주세요^^

 

현재까지는 잘 뽑히고 있네요.

50프로에서 더 이상 진행이 안돼서 콘솔에서 종료했다.

unipc 샘플러와 adetailer간에 뭔가 문제가 있나 보다. (단지 뇌피셜)

또 여기서 궁금점이 생겼다. ddsd는 될까? 

그래서 또 해본다. ᄒᄒ

 

저사양의 gpu를 가진 컴에서는 detect detailer 류의 확장 프로그램은 아주 필수다.

해상도를 1024 이상 올려서 뽑고 hires.fix를 2.5배 이상 준다면, 굳이 이런 디테일러 없이도 얼굴이 뽀사지진 않을 테니 말이다.

우리 같은 저사양에선 512 x 768 수준에서 hires.fix 1.5가 거의 국민 맥스 수준이 아닌가 싶다.

이것도 일단 50프로는 통과했다.

콘솔화면에서 진행바가 표시되고 있다. 67%를 통과하고 있다.
67%를 통과하고 있다.

아 adetailer 문제가 아닌 듯싶네, hires.fix 1.25 가 진행 안된 것 같은데, 쩝

콘솔이 형형색색 알록달록 해서 이쁘니 심신이 안정이 된다. ᄒᄒ

VAE를 적용 안 해줘서 그런지 이미지가 상당히 탁하네요.

오늘의 목적은 이게 아니니 달려봅시다. 생성된 이미지 i2i 탭으로 옮깁니다.

업스케일러는 4x-UltraSharp로 줘봤고 스케일 배율은 2.5 줘봤습니다. 빠른 결과를 보기 위해서 줄였습니다.

짜잔 에러 뿜었습니다. --med-vram 안 주고 들어왔더니만 바로 아웃오브안중도 아니고 MPS backend out of memory 이 떠버렸네요.

일단 프롬이랑 사진은 있고 

--med-vram 옵션 주고 i2i에서 바로 작업해 보도록 하죠

메모리 부족 에러
시작은 되었는데 얼마나 오래걸릴지 ᄒᄒ

한없이 기다리는 시간에 다른 짓 좀 하고 옵니다.^^

이 기능은 제 로컬에서는 당분간 봉인되어야 할 것 같네요( 너무 오래 걸려서 실효성이 없네요 )

글을 작성을 시작했으니 정보 공유 차원으로 마무리는 지어야겠는데.

눈치 채신 분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I2I 원본 이미지가 얼굴 마스킹 부분에 color 가 적용된 것 같네요 

이래 저래 엉망진창 하는 것도 재미의 요소가 아닐는지요.

죽이고 다시 해야 할 것 같아요 뭔가 옵션을 잘 못 준 듯싶네요.

과감하게 ctrl + c 분노의 연타 날리고 다시 실행했습니다.

vlad님의 이 확장은 builtin이라 Enable Tiled VAE를 체크 안 하니 controlnet을 이용해서 다중 인물을 만들더라고요.

그래서 종료하고 새로 실행했습니다.

음 일단 다른 webui를 실행해서 해봐야겠습니다........................................

새로 다시 작업 중.

위에 한 글은 안 지웁니다. 

그게 이 블로그 ai글의 특징 삽질의 공유니깐요^^

또 하는데 너무 반복적인 이미지 쓰는 게 식상해서 이전글에 그런 식으로 적으니 보기 안 좋더라고요.

그래서 sampling method를 DPM++ 2M alt Karras로 바꿨습니다. ᄒᄒ

설정값 변경함

생성 버튼을 과감하게 눌러봅시다.

결과물을 보고 말씀드려야겠지만, 이사양 컴에서 이 확장은 안 쓰는 게 맞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느리진 않습니다)

최대한 text2image hires.fix 1.5배 디테일러 먹인후에

Topaz photoai 나 Upscayl이나 waffu 4x 같은 거 쓰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일단 엄청나게 오래 걸리니 결과물만 나오면 이 글은 여기서 마무리 질게요^^

 

 

 

왼쪽 부터 결과물 2.5x(1600x2000), topaz 2.5x,  4x

왼쪽 부터 결과물 2.5x(1600x2000), topaz 2.5x,  4x

upscayl 2.51

왼쪽부터 결과물 2.5x(1600x2000), ulscayl 4x(2560x3200)

왼쪽부터 결과물 2.5x(1600x2000), ulscayl 4x(2560x3200)

 

 

3X (1920 × 2400) 도 multidiffusion으로 뽑아봤어요

3X (1920 × 2400) 도 multidiffusion으로 뽑아봤어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