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애니

동화같은 애니 - 임금님랭킹 시즌 2 소개

오늘은 동화 같은 작화와 영상미가 돋보이는 애니인 임금님 랭킹이 시즌2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봇지와 다이다가 손잡고 걸어가고 있습니다.
봇지가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카케와 봇지가 야바우를 하고 있습니다.
봇지가 횃불을 들고 있습니다.봇지가 가시를 사용해 찌르기를 하고 있습니다.봇지가 환상의 동물을 쳐다보고 있습니다.

작품 배경

도카 소스케의 판타지 만화 임금님 랭킹을 원작으로 하고 있고

애니메이션은 2021년 10월 후지 텔레비전에서 방영되었습니다.

 

RPG 게임처럼 각 왕국의 임금의 점수를 매겨 랭킹을 정하고 이는 마치 현실세계의 IMF가 각 국가등급을 매기듯 애니에서는 임금님랭킹협회란게 있어서 점수 조건에 맞춰 임금의 랭킹을 매기는 재밌는 소재를 삼고 있습니다.

 

제작사 WIT STUDIO 창사 10주년 기념작이면서 동화 같은 작화에 연출 자체도 매우 안정적이라고 평하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봇지

봇지가 비를 맞고 엎드려 있습니다.

 

거인의 부모에게서 태어났으나 귀도 안들로고 말도 못 하고 힘도 약한 우리의 주인공

그렇지만 물리적으로 약한 육체에 비해 강인한 정신력으로 최고의 왕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카케

카케가 집안을 돌아 다니고 있습니다.

 

봇지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동료

1기에서 봇지를 위해서 스스로 봇지 곁을 떠나려고 하는데 봇지는 왕이 되기보다는 카케를 찾아 나설 만큼 봇지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다이다

다이다가 힐링을 쳐다보고 있습니다.

 

봇지의 이복동생이자 힐링의 아들입니다. 어머니가 봇지를 챙기는 것에 질투를 느끼고 봇지를 미워하지만 

2기에서 보면 어린 시절 봇지를 잘 따르고 친하게 지내는 모습이 보인다.

1기에서 봇지가 카케를 찾아 떠나 봇스 왕국에 왕의 자리를 이어 받게 되었다.

 

힐링

힐링이 소리치고 있습니다.

 
이름대로 치유능력을 가지고 있고 다이다의 어머니이다.
봇지에게는 못된 계모인듯 보였으나 그건 어디나 힐링의 서투른 표현때문이지 사실은 봇지를 많이 챙기고 걱정한다.
봇지에게 먼저 다가가 친해 지려는 노력도 보이고 다이다가 봇지를 추방할려고 할때에도 막아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데스하

데스하가 오우켄을 보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명왕 하데스를 밀어내고 명부의 왕이다. 임금님 랭킹 2위인 이상적인 군주상이다.
삼형제 중 첫째이다.
 

오우켄

오우켄이 나무밑에 검을 들고 옆으로 향해 서 있습니다.

 

3형제 중 막내이다.

불사신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상처를 입어도 금세 치유되는 악마 같은 능력 때문에 정신마저 이상해지고

그에 형 데스하에 의해 감옥에 갇힌다.

 

데스파

데스파와 봇지가 나란히 서 있습니다.

 

3형제 중 둘째이다.

둘째 다운 성격이다. 딱히 욕심도 없고 사람의 잠재력을 뚫어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래서 봇지를 제자로 삼았나??

돈을 밝히고 외모를 중요시 여기지만 의리 또한 지키는 이상한 캐릭터이다.

앞서 말한 대로 봇지의 무술 스승이다.

 

줄거리

귀도 들리지 않고 말도 못 하고 힘도 없는 그야말로 허약체의 상징인 우리의 봇지 그러나 신념과 정신력 하나만은 남들보다 뛰어납니다.

이런 봇지가 최고의 왕이 되기 위해 싸워나가는 성장형 애니메이션입니다.

 

1기에서 동생 다이다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카케를 찾아 떠난 봇지가 데스파를 무술 선생으로 모시며 수련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2기는 현재 방영 중으로 앞으로 스토리가 궁금해지네요.

 

명대사 명장면

 

2기 오프닝 영상입니다.

 

산적들을 가볍게 혼내주는 봇지

산적을 무찌르는 봇지입니다.

 

형 봇지를 위해 힐링을 하는 다이아

이전까지 힐링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가 어려운 상황에 능력이 발휘되는 모습

다이다가 다친 봇지에게 힐링을 해 주고 있습니다.

 

오우켄이 형들 앞에서 악마 같은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며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이 능력이 오우켄의 정신을 미치게 만들죠...

우우켄이 자신의 팔을 칼로 찌르고 낫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평가

유저 스코어 이미지 입니다.
유저 리뷰 이미지입니다.
유저 통계 이미지 입니다.

마치며

이 만화의 가장 큰 특징은 작화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치 어린 시절 동화책을 보는 느낌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근데 그림은 동화 같지만 내용은 어린이들이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성인들의 동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애니의 특징으로 다가올 수 있는 부분이 왜소하고 약하고 거기다 말까지 못 하는 봇지가 강한 상대들과 당당히 싸워 이기는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어려운 현실에 굴하지 않고 맞서 싸우는 봇지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워봅니다.

 

기존에 다른 애니메이션에 조금 식상함을 느끼셨다면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리면서 마치겠습니다.

현재 2기가 진행되고 있으니 1기 정주행 하시고 2기를 한편 한편 보시면 되시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