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애니

love comedy ani - 'Spy x Family' season one Details

오늘은 액션 코미디 장르의 애니메이션 스파이패밀리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얼마 전 던전 앤 파이터와 콜라보도 한 그 애니입니다.

 

로이드 가족이 식탁에 앉아 있습니다.
로이드와 요르가 나란히 서서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로이드와 요르가 적을 피해 달리고 있습니다.
요르가 적을 향해 발차기를 날립니다.요르의 지인 모임에 로이드가 뒤늦게 참석합니다.아냐가 로이드와 요르의 속마음을 읽고 잔꾀를 부립니다.

 

작품 배경

스파이 소재로 한 일본의 <액션·코미디 만화> 엔도 타츠야(遠藤達哉)의 세 번째 연재작입니다.

작가의 단편작인  SPY에서 최소한의 모티브만 따오고 설정 대부분을 새롭게 구상을 했다고 합니다.

 

소년점프+에서 격주 연재 중이며 단행본은 점프 코믹스+ 로 발매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에 실시간 업로드가 되면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여 품절 현상까지 생겨 났다고 합니다.

 

등장인물

 

로이드 포저

 

로이드가 벽에 기대 있습니다.

암호명 : 황혼

스파이패밀리의 메인 남 주인공입니다.

스파이 임무를 위해 가족을 꾸립니다. 스파임 임무 성공 100%의 실력자이고 현재 임무를 위해 정신과 의사로 위장 중입니다.

무심한 듯 보이나 가족을 잘 챙기는 성격입니다.

 

 

요리 포저

 

요르가 전화 통화를 하고 있습니다.

시청 직원의 평범한 일을 하고 있는 듯 보이나 실상 '가든'이라는 소속의 암살자입니다.

로이드와 우연히 만나 오해로 엮이며 가짜 부부가 되고 아냐의 어머니 역할을 맡게 됩니다.

동생을 먹여 살리기 위해 살인청부업자가 된 듯 연출되나 나중에 봐서는 자기 적성에 잘 맞아서 계속하는 듯 보입니다.

 

아냐 포저

 

아냐가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로이드의 가짜 딸입니다. 비록 어린 아이이나 상대방의 마음을 읽어내는 초능력을 가져 다 알면서도 모른 채 하기 대마왕입니다.

과거 실험체였던 몸으로 입양되었다가 다시 파양 하기를 반복하다 로이드에게 입양됩니다.

남의 속마음을 꽤뚫어 보기 때문에 그것을 숨기려 천의 표정을 보이곤 합니다.

 

줄거리

한번의 실패 없이 미션을 성공하던 스파이 '황혼'에게 가족을 만들어 처리할 미션이 생깁니다. 

가짜로 가족을 만들어 미션을 성공하게 위해 애쓰는데 가짜로 만든 가족 구성원이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살인 청부업자 부인,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실험체 어린 딸까지 이 세명의 가족들에게 일어날 사건들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명대사 명장면

미션을 위한 가족을 꾸리기 위해 아냐를 처음 만난 날

아냐는 똑똑한게 아니라 로이드의 마음을 읽고 답을 맞춤

음흉한 아냐 ㅎㅎㅎ

 

요르가 암살자의 정체가 드러날 뻔 한 상황을 재치로 넘기는 모습

 

로이드가 당황한 모습이 너무 웃김

 

 

유저들의 평가

유저 스코어 이미지입니다.
유저 리뷰 이미지 입니다.
유저 통계 이미지입니다.

 

마치며

작화도 특이하고 설정도 코믹스럽고 스토리 진행도 느리지 않아서 재밌게 보고 있는 애니입니다.

1시즌이 끝나고 2시즌이 올해 10월경에 방영된다고 하니 많이 기다려지네요.

 

2시즌 나오기 전에 1시즌 먼저 한번 감상해 보시죠. 코믹스러운 요소가 많아서 웃으면서 볼 수 있을 거 같네요.